본문 바로가기

주식에 미치다/종목 분석

[종목 분석] 에이치엘비 코스닥 글로벌 제약 바이오 항암제 개발

 

 

안녕하세요 주성치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에이치엘비 입니다. 

 

코스닥에서 요즘 매우 핫한 종목입니다. 외국인 비율도 10% 정도이고 셀트리온과 함께 대한민국 코스닥 바이오주를 선도 하고 있는데 에이치엘비가 과연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그런 주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에이치엘비는 어떤 회사?

 

2. 에이치엘비의 재무 및 주가 

 

3. 에이치엘비의 앞으로 전망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는 항암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제약 회사 입니다.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이다보니 임상 성공과 실패에 따라서 주가 변동이 크고 성공했을 때의 그 가치가 어마어마 해지기 때문에 임상을 기다리시는 분이 많습니다. 

 

글로벌 항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계속 노력 중이고 리보세라닙 , UNITE 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연혁을 살펴보면 특이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라이프보트로 에이치엘비가 시작 되었다는 것인데...

처음에는 현대라이프보트라는 조선해양 산업을 하던 회사 였습니다. 2009년 부터 에이치엘비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17년 리보세라닙의 위암3차 및 미국 유럽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서 에이치엘비는 바이오제약 회사로 거듭나기 시작했습니다. 

 

 

에이치엘비 홈페이지의 가장 최근의 논문을 살펴보면 Apatinib = 리보세라닙이 저용량에도 반응을 한다는 사례 및 문헌을 발표 했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에이치엘비는 현재 13만원 정도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PER PBR 수치는 아직 제대로된 실적이나 영업이익이 나지 않아서 

PER PBR ROE의 의미 있는 데이터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주요재무정보를 살펴보면 2020년 까지도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는데 다른 타 증권사의 리포트를 살펴보면 2022년 부터는 에이치엘비의 영업이익률이 흑자로 전환 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바이오제약이라는 특성상 투자대비 잠재가치가 매우 커 실적보다는 그 회사가 가지고 있는 바이오의 가치에 따라서 주가가 변동 하게 됩니다.

 

 

 

 

 

에이치엘비의 최대주주 현황을 살펴보면 진양곤 회장이 보유지분 10% 정도로 최대주주 입니다. 보유지분이 10% 정도이므로 최대주주가 

주식을 팔경우 경영권 분쟁의 우려가 있어 주식을 매도하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주주의 매도 가능성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 되지 않습니다. 최대주주의 보유지분이 크지 않은 만큼 장내에 있는 주식의 수가 많아 에이치엘비라는 주식의 주가가 쉽게 오르거나 쉽게 내리지 않을 것 입니다.

 

 

 

 

 

에이치엘비 전망

 

 

 

 

에이치엘비는 시가총액이 5조 6000억원 정도되는 매우 거대한 바이오 회사입니다. 

 

 

 

 

 

반면 2019.12 매출액을 살펴보면 384억 정도로 시가총액과 100배 이상 차이나는 매출이지만 바이오 제약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또

리세보라닙의 앞으로의 전망을 봤을때 매우 위험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셀트리온 같은 바이오 주를 보더라도 그 시가총액이 큰 종목이 상한가를 가고 하한가를 가고 하는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는 말이 있듯 에이치엘비도 잠재가치가 큰 바이오 제약 회사이고 바이오 제약이라는 것 자체가 제약계에서 새로운 세대 입니다. 공장 생산이 주로 이어오는 2차 증기혁명에서 3차 정보산업혁명으로 넘어오는 것 같은 이치 입니다. 그래서 바이오 제약이 성공하게 된다면 인류의 기대 수명 또한 연장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하시고 단기 보다는 장기 

트레이딩 보다는 가치를 보고 회사에 투자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종목 추천 글 


우리기술투자를 매수해야하는 이유. -     zuchi.tistory.com/17

 

 

공감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