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미치다/일상다반사

서울식물원 공원 산책 나들이 (임시휴관 中)

 

안녕하세요, 주성치 입니다.

 

오늘은 저번주 주말에 서울식물원에 다녀온 후기를 올리려 합니다. 날씨가 매우 좋아서 기분좋게 다녀왔네요. 제가 간 날은 안타깝게도 휴관이어서 내부를 들어가보지는 못했지만 서울식물원 앞에있는 공원은 이용할 수 있어서 서울 식물원을 뒤로하고 공원 산책을 하고 왔어요.

 

서울식물원은 현재 2월25일~ 별도 공지 시 까지 휴관입니다.

 

 

서울식물원 휴관안내

 

서울식물원 건물

 

 

 

서울식물원 안 쪽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옆쪽에 있는 비닐 하우스 같은 곳에서 직원 분들이 일을 하고 계셨어요. 비닐하우스 안 쪽에 식물원 답게 식물들이 한가득 관리되고 있었어요. 

 

 

 

주차장에서 서울식물원 정문 쪽 가는길인데 임시휴관 이었어요. 그래서 지하주차장도 폐쇄 되고 카페코레우리도 문을 닫았드라구요. 서울식물원은 가봤는데 식물원 건물이 크고 예뻐서 좋았었어요.

 

 

 

 

서울식물원 정문에 있는 식물연구소 역시 들어가볼 수 없었어요. 서울식물원 본관 뿐만 아니라 주위에 있는 부대시설도 모두 문을 닫았었어요. 식물을 보면서 힐링을 하고 싶었는데 살짝 아쉽더라고요.

 

 

 

서울식물원에 이이남, 빛의 조우라는 팜플렛이 많이 보였어요. 그때는 이이남이라는 분이 누군지 모르니까 이이남이 누구지? 하고 그냥 넘어갔는데 영국 스위스 러시아 등등 세계 각 지에서 전시를 하는 유명한 미디어 아티스트라고 하더라고요. 

 

서울식물원 이이남 빛의조우

 전시기간 : 2019. 11. 21. ~ 2020. 4. 19. 

 전시장소 : 마곡문화관(서울식물원 내) 

 전시내용 : <다시 태어나는 빛, 양천>, <박연폭포>, <인왕제색도-사계>, <겸재정선 고흐를 만나다>, <그곳에 가고 싶다> 

 관람시간 : ~일요일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관 람 료 : 무료 입장

 

임시휴관으로 인해서 전시관람은 못했지만, 정상 오픈하면 다음 기회에 보러 가려고요. 지금와서 보니까 전시를 못본게 아쉽네요..

 

 

 

본 관 입구인데 임시휴관이 되어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바이러스가 확산되니까 임시휴관을 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내부를 들어가볼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서울식물원 창문으로 내부가 살짝 보여서 찍었어요. 창 밖으로 보는거지만, 이렇게 봐도 이쁘더라고요. 저 안쪽은 공기가 매우 신선하겠죠? 다음에는 꼭 들어가보겠습니다. 

 

 

 

서울식물원 건물 2층 마당에 있는 곰돌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건물 구경은 끝내고 건물 옆쪽에 서울식물원 공원이 예쁘게 있어서 공원도 다녀왔습니다.

 

서울식물원 공원

 

 

 

 

서울식물원은 임시휴관이지만 공원에는 마스크를 낀 가족분들과 연인분들이 많이 있었어요. 날씨도 좋고 화창하니 되게 좋더라고요. CAFE 오키드라고 있어서 찍어봤는데 어린이들을 위한 카페 였던 것 같아요.

 

 

 

서울식물원 앞에 강이 이렇게 있어서 화창한 날씨를 한 단계 더 업시켜주더라고요.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 서울식물원 내부를 못들어가더라도 서울식물원 공원 산책하기가 좋아서 기분전환하러 한번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공원 벤치에 앉아서 사람구경도 하고 오랜만에 산책을 하니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마스크를 끼고 나들이를 오신분들도 많았고 날씨도 화창해서 주말에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나와서 이렇게 걸으니 이게 사람사는 거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 

 

요즘 심각한 상황이지만 집에만 너무 오래있기 적적하신분들은 서울식물원 공원에서 산책하며 기분전환을 하시는 것도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요 :) 

 

전국에 있는 소방관 경찰관 병원관계자분들 등등 엄청나게 고생을 하시고 계시는데 그런 분들이 계셔서 대한민국이 지금의 모습으로 발전하지 않았나 생각이들어요. 하루빨리 바이러스가 잠식이 되어서 전국에 모든 분들이 한 시름놓고 이제 곧 날씨도 따뜻해지는 완연한 봄을 맘껏 나가서 즐길 수 있는 그런 날이 찾아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서울식물원 , 공원 후기 마치겠습니다.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